-
23.03 / 벤 호건 골프의 기본 / 나도 골프 잘 치고 싶다Hobby/Book 2023. 3. 23. 15:47728x90
사실 이전에 전자책으로 봤는데
이거는 정말 실물로 사고 종종 보면서 골프를 익혀야할 것 같아서
아예 실물로 사버림
그리고 산 김에 쭉 읽어봄
이젠 봄이잖아~ 골프 가야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퍼, 벤 호건이 남긴 유일한 책
변하지 않는 골프의 법칙을 집대성한 단 한 권의 골프 바이블
“내 생각에 골프는 전혀 어렵지 않다.
주말골퍼도 효율적으로 연습하기만 한다면, 70대에 진입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호건은 넘볼 수 없는 동경의 대상이었다. 차원이 다른 골프에 깜짝 놀랐다. 지금까지 그런 선수는 없었고, 앞으로도 없으리라 생각한다.” 브리티시 오픈에서 다섯 차례 우승한 호주 출신의 시니어 프로 피터 톰슨의 말이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퍼로 선정되었던 벤 호건은 PGA 투어 메이저대회 9승, 사상 두 번째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바 있다. 그는 평균적인 체격 조건을 지닌 골퍼라면 누구나 꾸준하고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80타의 벽을 깰 수 있다고 믿었다. 『벤 호건 골프의 기본』은 바로 그 전설의 벤 호건이 남긴 유일한 책이다.
골프의 고전인 이 책에 소개된 기술을 연마하여, 티 박스에서 그린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골프를 차근차근 발전시킬 수 있다고 벤 호건은 강조한다. 각 장마다 벤 호건이 오랜 세월에 거쳐 연습과 실험을 통해 입증한 골프의 기본 원칙을 쉽고 상세한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벤 호건이 갈고 닦아온 기술과 비법을 일대일 레슨받듯 쉽게 전수받는 셈이다. 기본이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단순하면서도 쉽지 않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고 있다. 일관된 스윙 없이는 훌륭한 플레이도 있을 수 없다. 기본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나면 이후 스윙, 자세, 동작 모두 올바른 궤도에 오르게 된다. 벤 호건이 꾸준한 노력을 통해 충실히 익힌 기본기를 읽고 따라 하면서 어느새 거장의 골프 기술을 습득하게 될 것이다.
1957년 첫 출간 이후 모든 골퍼의 필독서가 된 『벤 호건 골프의 기본』이 정식 계약과 새로운 번역, 꼼꼼한 감수 작업을 거쳐 돌아왔다. 막 골프에 입문한 초보자든 숙련된 프로선수든,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챔피언이 탄생한다고 믿는다면, 이 책을 반드시 소장하고 꾸준히 연습하라. 머지않아 골프를 더욱 즐기게 될 것이다.
총평
★★★★★ 또 읽고싶다
음
골프가 유행하면서도 그렇고
유튜브로도 많은 강의도 나와있지만
난 이 책만큼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도움되는 건 없었다.
아 물론 도움이 되었다는거지
이걸 내 몸으로 할 수 있단건 아니다..
내가 뭘 잘못하고있는지는 알겠더라
그걸 고치는건 다른 부분이긴 한데
이게 맞나? 라는 부분이
시원하게 해소되고
이렇게 하는거구나! 하면서 연습을 하니까
아주 좋음
이걸 머리속에 넣고 하나하나 해보려고 노력하다보면
나도 골프를 어느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어느정도라도 골프하고싶다
ㅋㅋㅋㅋㅋ
아 진짜 드럽게 골프 못함
하지만 이 책은 좋음!ㅋㅋㅋㅋㅋ
별점 기준))
★★★★★ 또 읽고싶다★★★★ 한 번쯤 읽을 만 하다
★★★ 기회 생기면 읽을 법하다
★★ 읽을거없으면 읽어라
★ 읽지마라728x90'Hobby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3 / 수상한 사람들 / 그냥 자기 전에 가볍게 읽으려고 폈는데 (0) 2023.03.31 23.03 / 한국전문소생술 Fourth Edition / 어 뭐 자격증은 이미 땄는데 (0) 2023.03.31 23.03 /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의 귀환 / 아니 뭐야 이 졸작은 (0) 2023.03.20 23.03 / 작별인사 / 어 난 좀 별론데 (0) 2023.03.20 23.03 / 레드브레스트 / 기가 막힌다 역시 명불허전 (0) 2023.03.20